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아오리사과 효능과 부작용

by 다깽 2022. 8. 25.
반응형

아오리사과 효능

아오리사과


1. 피부 건강에 좋다.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활성산소를 아오리사과에 있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제거하여 항산화 성분이 일어나기 때문에 아오리사과 섭취할 때 세포의 노화와 조직 손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오리사과에는 비타민 C 함유량이 많아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콜라젠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아오리사과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과 배변 활동을 활성화하여 변비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오리사과는 식이섬유가 많아 섭취할 경우 위액분비를 촉진하고 위 벽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장의 내용물을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 내려온 부드러운 내용물이 장의 부담을 줄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아오리사과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아오리사과에는 비타민을 비롯한 구연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유기산 성분의 작용으로 인해 면역력 결핍을 방지하고 몸의 피로를 완화 시켜 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독감이나 감기가 유행일 때 아오리사과를 섭취하면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당뇨에 좋다.
알칼리성인 사과는 당뇨에도 도움이 되는데 풍부한 식이섬유가 체내에서 당의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막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거나 급격히 내려가는 것을 예방합니다. 사과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정상적인 혈당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신장 건강에 좋다.
아오리사과는 칼륨 함유량이 많습니다. 칼륨은 체내에서 나트륨을 배출시킴으로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사과에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함으로써 혈관의 피가 원활히 흐르도록 도와주어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가 아오리사과를 섭취할 경우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과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아오리사과가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아오리사과 부작용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과민대장 증후군이 있을 경우 아오리사과 섭취할 때 복통이 있으며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주의해야 하며, 아오리사과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포함된 많은 섬유질이 위액을 과다 분비하기 때문에 속이 쓰리거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아오리사과를 섭취하면 위액 생성을 촉진하여 배가 아프거나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식재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의 효능과 부작용  (0) 2022.08.24
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  (0) 2022.08.23
호박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0) 2022.08.22
더덕, 도라지를 이용한 요리  (0) 2022.08.11
6~11월 제철 음식 고추  (0) 2022.08.08

댓글